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촉촉한 당근케익 만들기(당근 케이크)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당근 케이크!!

케익 전문점가서도 당근케익이 있으면 

항상 당케를 고르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촉촉하면서 

적당히 밀도 있는 당근케익을 선호해요~


요 레시피는 그런 제 입맛에 

정말이지 딱 맞는 레시피에요!



필요한 재료는 많아보이지만

특별한 테크닉이 필요 없는,

그냥 재료들을 넣고 섞어주기만 하면 되는 레시피라

초보자들도 따라하기 정말 쉬워요~!! 



넘 쉬운데 사먹는 당케만큼 맛있어서 

한번 드셔보시면 

'이제 당케는 사먹지 말고 만들어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드실지도 몰라요 ㅋㅋ


그럼 같이 만들어보아요^^



 도구

  • 6 inch(약 15cm) 둥근 케이크틀 2~3개
  • 종이호일
  • 스뎅볼 2개
  • 핸드믹서(권장)/거품기
  • 고무주걱
  • 저울
  • 그레이터(강판)
  • 케익돌림판&스파츌라(옵션)


 재료

[당근케익]

재료명

필요량 

중력분

160g

베이킹소다 

5g 

베이킹파우더

5g 

소금 

2g 

시나몬 가루 

2~4g

계란

2개(100g) 

바닐라 익스트랙

10ml 

카놀라유 

140g 

백설탕

100g 

흑설탕 

85g 

당근

1.5 cup 

*호두 

60g 

*호두 외에도 피칸, 건포도 등 취향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크림치즈 프로스팅]

재료명

필요량 

크림치즈(실온)

170g

무가염버터(실온)

85g

슈가파우더

40~80g

바닐라 익스트랙 

3ml



 분량

6 inch 홀 케이크 

(지름 약 15cm)


 만드는 방법


[당근케익 만들기]

1. 당근을 그레이터에 1.5 cup 만큼 갈아주세요.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는데 

멀티 치즈 그레이터에서 

제일 큰 동그란 구멍으로 갈아줬어요~ 


5번 스텝 사진의 당근 사이즈를 참조해주세요~ 



2. 준비한 틀에 맞게 종이호일을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3. 오븐을 350℉(180℃)로 미리 예열해주세요.



2. 큰 볼에 분량의 중력분,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소금, 시나몬가루를 

넣고 살짝 섞어주세요.


체 치실 필요도 없으니 참으로 간단하쥬!?


3. 다른 볼에 분량의 계란, 카놀라유

백설탕흑설탕,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4. 어느 정도 섞이면 2번의 중력분과 친구들을 

넣고 거품기로 흰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만 섞어주세요. 

(오버 휘핑 노노)



5. 갈아둔 당근호두를 넣고 

고무주걱으로 간단히 섞어주세요.


▲당근 사이즈 참조하세요!

호두는 반 혹은 반의반으로 

잘라진 사이즈를 사용했어요!




6. 준비한 틀에 반죽을 동일한 양으로 

나누어 넣은 후 

1~2번 탕탕 내리쳐 기포를 빼주세요.


저는 같은 사이즈의 틀이 3개 있어서 3개 따로 만들었는데, 

2개로 나누셔도 됩니다~



7. 350℉(180℃)로 예열된 

오븐에 30~35분 구워주세요.


*2개의 팬으로 나누어서 하실 경우

굽는 시간 조절해주세요~ 



8. 오븐에서 꺼내기 전에 

이쑤시개 테스트

잘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케익 중앙 부분에 이쑤시개를 

깊숙이 넣었다 뺐을 때

약간의 빵 부스러기 혹은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으면 OK.



9. 실온에서 팬째로 10분 식혀준 후,

꺼내서 식힘망에서 완전히 식혀줍니다. (약 1시간)


종이 호일 떼어낼 때 두근두근! > <



뒤로 봐도



앞으로 봐도 잘 생겼쥬~?? 히히



★크림치즈 프로스팅 만들기

케익이 식는 동안 만들어줄게요~

날이 덥다면 케익이 식을 때까지 냉장보관해주세요.


10. 깨끗한 볼에 분량의 크림치즈(실온)

버터(실온)를 넣고 

핸드믹서로 풀어주세요. (30초)



11. 슈가파우더,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핸드믹서를 이용하여 

매끈하고 윤기가 돌 때까지 돌려주세요. 


이때 슈가파우더의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처음엔 적게 넣으시고 

보시면서 조절주세용~

저는 40~50g 정도 넣었어요!



슈가파우더 뭉친 것이 없도록 

매끈하게 잘 풀어주세요~



요로코롬 윤기 좌르르 나는

크림치즈 프로스팅이 완성되었습니다! ^^


※ 혹시 여기서 더 되직하게 만들고 싶으면 

슈가파우더를 추가하시고,

더 묽게 만들려면 

우유를 조금 추가해주세요.



12. 케이크 시트가 완전히 식으면 

큰 그릇에 올려서 하나씩 층을 쌓아서

케이크를 만들어주세요~



맨 아래층에 시트 하나를 놓고 

위에 크림치즈를 듬~뿍!



스패츌라를 이용해 슥-슥-적당히 펴주세요~ 

없으면 칼이나 전 뒤집는거 이용...



2층도 동일하게 쌓아주고요~ 



3층까지 슥-슥-

위층을 쌓으면 무게 때문에 

아래층의 크림치즈들이 조금씩 더 나옵니다~



윗면은 취향에 따라 예쁘게 꾸며주세요!

저는 스패츌라를 이용해서 swirl을 만들어주었어요.


케익로테이터가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삐걱삐걱 접시 돌리면서 열심히 

만들어보았어요^^



촉촉한 당근 케이크 시트와 

부드럽게 입에 챡챡 감기는 크림치즈의 조화가

자꾸자꾸 손이 가게 만드는 마력이!! 



넵... 다들 아시는 그 맛인데요,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파는 거 못지않게 맛있다고요... ☞☜


당근 케이크는 만들어서 바로 먹는 거보다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뒤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당일 드시는 경우에도 

3~4시간 냉장 보관 뒤 먹어주세요~ 



사실 요 당근케이크는 

저희 집에 놀러 온 친구들 중에

생일인 친구가 있어서 

서프라이즈 해주려고 만들었어요~



다들 푸짐한 저녁으로 배불렀을 텐데

맛있게(?) 먹어주었답니다!

정신없이 먹다가 

중간에 정신 차리고 단면샷 하나 남겼네용 후후


저는 시트 사이사이에 좀 더 두꺼운 

크림치즈가 있는 게 좋은데..

다들 저 정도로 괜찮았다고 했어요! 


하지만 전 냉장고에 킵해둔 

남은 프로스팅을 더 올려 먹었지요..

혹시 살찌는 소리 거기까지 들려요!?



요 당근케이크 정말 쉽고 맛있어서

만족도가 높으실 거예요! 


만들어보시고 댓글로 후기 남겨주세요!! ^^ 



하트♥ 버튼 혹은 댓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INSTAGRAM : @toma.homecook
FACEBOOK facebook.com/tomahomec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