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

더운 여름엔 망고 스무디

필라델피아에는 완전 여름이 찾아와서 

한낮에는 34도까지 올라가네요~

 

가만히 있는데도 더운 느낌이라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이미 아이스커피는 마셔서 마시기 싫고..)

어제 사온 냉동 망고가 생각났어요!!

 

믹서기도 있겠다, 바로 망고 스무디에 도전!

첨 만들어 봤는데,

간편하고, 시원하고, 있고, 배도 차는 게

여름 동안 자주 해 먹을 것 같은 느낌적 느낌!

 

특히 냉동 과일로 만들 수 있으니 

과일 썩는 거 걱정 안 해도 되고 넘나 죠음!!

 

제가 만든 버전엔 재료가 총 4가지 들어가는데, 

냉장고 상황 따라, 입맛 따라,

중간중간 맛보시면서 조절하시면 되어요~

 

그럼 만들어볼게요~

 


도구

-믹서기

-저울

 

 

재료

재료명 필요량
냉동망고 200g
냉동바나나 100g
*과일주스(or 물 or 우유) 160g
플레인 요거트 50g

*과일주스는 가지고 계신 거 넣어주세요. (오렌지, 사과 등~)

과일주스의 당이 부담스러우시면 물로 대체하거나, 반반 넣어주세요!

더 포만감을 원하시면 주스나 물 대신 우유를 넣어주세요! (맛있어요^^)

 

 

분량

1인분

 

 

만드는 방법

1. 분량의 재료를 준비하여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참고로 망고 및 바나나는 생과일로

준비하셔도 되지만, 시원함을 위해서

둘 중 하나는 냉동으로 준비해주시는 게 좋아요~

냉동 바나나가 갈색이어서 깜짝 놀랐는데,

찾아보니 원래 그렇다네요ㅋㅋ휴~

냉동 바나나는 냉동실에서 3개월까지 보관 가능하답니다.

과일주스는 가지고 계신 거 넣어주시면 되고,

(저는 피치망고 넣었어요!)

요거트도 넣어주세요~ 과일맛 넣으셔도 됩니다.

 

주스를 최소한으로 넣고 싶어서 중간중간 갈아줬는데, 저 정도가 딱 적당해요?

더 많으면 주스화 되고, 적으면 넘 뻑뻑하달까욤..

 

 

2. 입자가 고와질 때까지 믹서기를 돌려주세요. (10초 정도)

 

 

3. 숟가락으로 한 번 맛보시고 스무디가 아닌

더 주스 같은 식감을 원하시면 주스를

조금 더 넣어주세요.

 

 

4. 유리컵에 옮겨 담은 후 위에 가니쉬를 올려 마무리합니다. 

민트 잎 같은 초록이 있으시면 올려주시고, 

저는 대신 냉동 망고 2알 꺼내서 올려줬어요!

(올려놓고 먹다 보니 다 먹을 때쯤엔 망고가 해동돼서 냠 먹으면 조음)

저 분량이 이렇게 딱 한 컵이었어요! (신기)
가니쉬로 올린 망고도 넘 맛나보이죠?
컵받침 사고 싶다...
저는 빨대가 없어서 처음엔 숟가락으로 퍼먹다가 마셨어요~

 


 

평소 덜 익은 망고 특유의 떫떠름한 맛과

화장품 냄새(?) 같은 걸 싫어해서 

동남아에서 먹는 아주 잘 익은 망고 아니면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요건 냉동 망고 맛이 좋은 건지 

잘 익은 망고에서 나는 달콤한 향과 더불어

바나나가 들어가 포만감을 주네요. 

간단한 한 끼 혹은 간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대충 만들었는데 왜 이렇게 맛있고 난리..?

남편한테 내일 아침 만들어줘야겠어요!! > <

 

여러분들도 더운 여름 망고 스무디 한 잔으로 이겨내세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구독을 원하시면 
인스타그램 toma.homec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