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이야기

[필라델피아 맛집] 진짜 쌀국수_Pho75

오늘은 쌀국수 맛집 'Pho 75'를 소개해 드릴게요.

추운 겨울이 되면서 뭔가 따뜻한 국물이 당기기 시작하는데요,,

여긴 길거리 오뎅도 없고.. 건조한 프렛젤만 팔아대니 

요런 맛있는 쌀국수 집은 정말이지 사막의 오아시스 같아요 ㅎㅎ


위치는 저희 집에서 조금 멀지만

가까이 있다면 정말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먹었을지도 몰라요ㅋㅋ



가격도 다른 외식 메뉴에 비해 저렴해서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넘 좋은 한 끼랍니다.




먼저 가게 외관이에요. 

베트남 가게들이 몰려있는 쇼핑몰에 위치해 있는데요, 

Mall 주차장이 꽤 커서 파킹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가게 내부는 요렇게 생겼구요.

테이블은 약 20~25개 정도였고

혼자 와서 먹는 사람부터 그룹까지 다양했어요.

면 요리라서 그런지 테이블 회전이 꽤 빨랐답니다.

(우리가 제일 오래 먹음..)



테이블에는 간편음식점과 같이

젓가락, 냅킨, 쌀국수 소스 2종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메뉴는 꽤 간단한 편이에요.

위에 보시면 가장 중요한, CASH ONLY!! 

하지만 가게 안에 atm 머신도 준비되어 있으니 걱정 마세요.


다양한 쌀국수들이 있는데,

상단 두 네모 박스 안에서 선택하여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하고

중간에 Pho, Che'f suggestion에서 

이미 만들어진 메뉴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저희는 커스터마이즈로

Regular Bowl - $7.75

그리고 저는 'eye-round steak & fat brisket mix'를 선택,

남편은 'fat brisket'을 선택했답니다.



이렇게 생숙주, 민트잎, 

할라피뇨 페퍼, 라임을 준비해줍니다.

고수는 따로 말씀하시면 많이 가져다줘요 ^^


▲ fat brisket & eye round steak mix

▲ fat brisket only


드디어 쌀국수가 나왔어요!

고수랑 절인 양파는 미리 올려져서 나오는데 

혹시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은 주문하실 때

미리 말씀하셔야 할 것 같네요.

(물론 저는 고수 러버라 추가해서 넣어먹음..)



쌀국수가 나오면 따뜻한 국물에 숙주의 숨이 충분히 죽도록

나오자마자 숙주를 먼저 넣고 국물 속으로 깊이 넣어주세요.



보시면 고기가 2종류 있어요.

Fat brisket은 기름 부분이 느끼하지 않도록 완전 익혀서 나오고

기름기가 없는 eye-round steak는 마치 샤브샤브 고기처럼

덜 익혀져서 나와요~


고기 부위별 특성을 살려서 

따로따로 세심하게 신경 쓴 부분이 인상 깊었어요. 



정말 진한 국물! 

어느 쌀국수 집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진탱 고기 국물 맛에 놀랐어요!


그리고 더 놀라운 건, 보통 요런 곳에서는

같은 base의 국물을 쓰면서 고기만 다르게 올려주기 마련인데, (같은 소니까여..)

여기는 남편 것 국물 맛과 제 국물 맛이 다르더라고요!!


둘 다 맛있었는데, 서로 자기 것이 더 맛있다고 하면서 먹었어요..

(보통 다른 사람 거를 더 좋게 보지 않나.....;;)



후식으로 시킨 베트남 커피도 등장!! 

Black drip-pot coffee with ice and condensed milk - $3.00


베트남 커피는 진하게 내린 커피에

연유를 듬뿍 넣어 먹는 게 특징이죠!


내리는 데 시간이 좀 걸리니 드시면서 미리 주문해놓는 게 좋아요~



뚜껑을 열어 물이 다 내려갔는지 확인하고~



정말 진해 보이죠!?



컵 아래에 미리 연유가 깔려 있는데요, 

아이스컵으로 옮기시기 전에 

스푼을 이용해서 미리 저어주면 더 편해요~



헤헤 너무 맛있어 보여요..

저는 아이스커피 중독자라 겨울에도 무조건 아이스...!! > <



추운 겨울날 따뜻한 고기 국물에 쌀국수 한 그릇하고,

베트남식 진한 연유커피로 마무리하면!

몸도 마음도 그리 든든할 수가 없네요~


이 집은 특히 고기의 양이 정말 많아서 

거의 모든 젓가락에 고기를 하나씩 올려 먹어도 될 정도에요 ㅋㅋ

가격도 착하고..

정말 집 근처였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베트남 쌀국수 맛집 'Pho 75'의 리뷰를 마치겠어요~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저녁 8시



 위치

  • 1122 Washington Ave F, Philadelphia, PA 19147


  • 823 Adams Ave, Philadelphia, PA 19124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구독을 원하시면 
인스타그램 toma.homecook